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재테크책] 자동으로 부자되기-자신에게 먼저 투자하라

반응형
[재테크책] 자동으로 부자되기

자신에게 먼저 투자하라

이 책에서 지난번 라떼요인에 관한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현재의 수입만으로 부자가 되기에 충분한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알았어요.

이번에 이 책에서 알려주는 메세지는 '자신에게 먼저 투자하라'


남들이 안하는 일을 하라.
 
 남들이 안하는 그 일은 바로 "자기 자신에게 먼저 투자하는 일"이라고 해요. 월급을 받으면 일단 다른사람에게 줄돈이 먼저고(신용카드회사, 핸드폰요금, 세금, 집세등등) 남은 돈으로 자신에게 쓰고 있다고 하네요. 맞아요. 월급 받으면 나갈 돈이 너무많아 남는 돈이 별로 없을 때가 많아요. 자본주의 사회에서 부자가 되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여섯가지가 있다고 해요. 복권, 결혼, 상속, 소송, 허리띠 졸라매기, 나 자신에게 먼저 투자하기,나머지 것들은 실제로 현실에서 일어나기 어려운 일이고,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자기 자신에게 먼저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요.

저는 자신에게 투자하라는 말이 자기계발을 하라는 뜻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자신에게  먼저 투자하라는 말의 진정한 의미는 자신의 미래(노후)를 위해 자신의 수입의 10%이상을 저축하라는 말이에요모두들 잘 실천하고 계신가요? 저자는 지금 열심히 일한 노동의 대가를 전부 지출하지 말고 총수입의 최소 10%를 자신의 미래를 위해 나 자신에게 투자하라고 강조하고 있네요. 예를 들어 연봉이 3000만원일 경우 월수입이  약 240만원정도이고 한달에 24만원씩 납입한다면 하루에 부담하는 금액은 8000원. 한달에 24만원씩 35년간 퇴직연금에  넣는 다면 수익율은 둘째 치고 원금만 1억 80만원이 되네요. 자기 자신에게 먼저 투자하지 않는다면 이처럼 거액의 돈을 잃게 된다고 해요.


유형별로 살펴본  "자신을 위한 투자 법칙"


빈털터리 : 자기 자신에게 먼저 투자하는 법이 없다. 번 것 보다 더 많이 쓴다. 카드 빚이며 은행 빚이며 갚을 수도 없으면서 마구 빚을 진다. 

가난뱅이 : 자기 자신에게 먼저 투자해야겠다는 생각은 하지만 실천하지 않는다. 버는 족족 모두 다 쓰고 전혀 저축하지 않는다. 그러면서 언젠가는 계속 말한다. " 언젠가는.........." 이라고 말이다. 
중류층 : 총수입의 5~10퍼센트를 자신에게 먼저 투자한다. 
중상층: 총수입의 10~15퍼센트를 자신에게 먼저 투자한다.
부유층 : 총수입의 15~20퍼센트를 자신에게 먼저 투자한다.
조기 퇴직을 원하는 사람 : 총수입의 20퍼센트 이상을 자신에게 먼저 투자한다.
자신에게 투자하지 않으면 절대 부자가 될 수 없고 자가 되는 초석은 바로 자기 자신에게 먼저 투자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지금 우리는 고령화 시대에 살고 있는데요 퇴직 후에도 남은 노년의 생활이 길어져서 걱정스러운 것이 현실이에요.

저자의 제안
 -미래를 위해 나 자신에게 가장 먼저 투자하기로 결심하라. -소득공제가 적용되는 퇴직연금에 가입하라. -총수입의 10%를 납입하라. -연금 납입을 자동화하라.

자신의 미래에 투자하라는 말
월급이 오르면 아이 학원이라고 하나 더 보내게 되고 가전제품 오래된 것도 바꾸게 되고 찜해두었던 옷이나 가방을  사게되기도 하구요. 알고는 있지만 씀씀이가 커서 실천이 잘 안되는 경우도 있고 당장의 고정지출이 많아 자신에게 투자할 금액이 없는 경우도 있겠지만 그래도 자신의 미래를 위해 적은 금액이라도 투자해야겠어요. 

자동으로 부자가 되기위한 행동수칙

-예산을 짜야 한다는 압박감에서 벗어나자.

-당장에 부자가 되겠다는 생각은 지우자.

- 자기자신에게 먼저 투자하겠다고 결심하자.

- 가난뱅이가 될지, 중상류층이 될지, 부자가 될지 결심한 후 먼저 수입의 몇 퍼센트를 자기 자신에게 투자할지 정하자.



책한권을 다 읽었지만  포스팅하면서 다시 읽으니 내용이 새록새록 마음에 새겨지네요 <자동으로 부자되기>-데이비드 바크

재테크, 돈모으기에 관심있는 분들은 꼭 읽어보시길 권해드려요. 많은 도움이 되실거에요


  다녀가셨다면 덧글 공감 남겨주세요

반응형